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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비창업자 질문모음1 예비창업패키지 질의응답 (사업신청 및 문의처 관련)

by 디퍼v 2024. 1. 15.

 

1. 사업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

답변
☞ 사업 신청은 K-스타트업 누리집(홈페이지)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또는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. 사업 신청 완료 여부 확인은 K-스타트업 누리집 → ‘사업신청관리’에서 확인할 수 있습니다.
* (참고) 사업 신청을 위해 K-startup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. 해당 과정에서 시간이 소요될 수 있으니, 접수 마감일 이전에 회원가입 진행을 권장드립니다.

 

2.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나요?


답변
☞ 불가합니다. 사업 신청은 K-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합니다. 사업 신청·접수는 16:00 정각에 종료되며, 제출 완료 버튼을 클릭해야 신청·접수가 완료됩니다.

3. 업무 담당자 ID로 사업을 신청해도 되나요?


답변
☞ 불가합니다. 사업 신청 시에는 반드시 창업기업 대표자가 본인 ID를 통해서 신청하여야 합니다. 사업 신청자가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류 상의 신청자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, 평가대상에서 제외, 탈락 처리되거나 추후 발견 시 선정 및 협약이 취소될 수 있습니다.

 

4. 사업 신청 시 과제명은 무엇을 쓰나요?


답변
☞ 사업 아이템을 기입하시면 됩니다. 과제명은 창업 아이템(제품)이 한눈에 표현될 수 있도록 간략하게 작성하시기 바랍니다.
* (예시) OO기술이 적용된 OO기능의(혜택을 제공하는) OO제품·서비스

 

5. 사업 신청 시, 아이템이 기술 간 융복합으로 인해 단일 기술 분야를 선택하기 어려운데, 어떻게 해야 하나요?


답변
☞ [전문기술분야]에서 신청하고자 하시는 창업아이템(사업)과 가장 근접한 기술분야를 선택해주시기 바랍니다.

 

6. 팀원이 없는 경우, 사업 신청 시 인력정보는 어떻게 입력해야 하나요?


답변
☞ 팀원이 없으신 경우 공란으로 두시고, 저장 → 제출 완료를 클릭하시면 다음 단계로 넘어갑니다.

 

7. 사업 신청 시 작성하는 설문조사 내용이 평가에 반영되나요?


답변
☞ 아닙니다. 설문조사 결과는 평가에 반영되지 않으며, 선택항목 중 해당되는 항목을 클릭해주시면 됩니다.

8. 주관기관은 1개만 선택해야 하나요?


답변
☞ 네, 그렇습니다. 신청자 본인이 사업을 수행할 주관기관 1개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신청·접수 마감 이후에는 주관기관 변경이 불가하므로 신중한 선택 부탁드립니다.

 

9. 개명한 이름으로 실명인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
답변
☞ 개명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실명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. 해당 단계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 화면에 표시된 이름이 개명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가 맞는지 재확인하시기 바랍니다.
☞ 위의 내용이 정확하다면 실명인증을 연계하는 SCI평가정보(1577-1006)으로 유선 연락하여 시스템에 개명된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가 정확하게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다를 경우 정정요청하여 정정이 완료된 이후에 실명인증을 다시 시도해 주시기 바랍니다.
* (참고) 실명인증과 관련하여 기타 문의 사항은 ☎(국번없이)1357 중소기업통합콜센터로 연락해주시면 됩니다.

 

10. 사업 신청 시 사업장 소재지, 거주지역 이외의 주관기관을 선택해도 되나요?


답변
☞ 네 가능합니다. 신청기업의 사업장 소재지, 대표자의 거주지에 관계없이 주관기관 선택이 가능합니다.


11.사업 신청 기간 중 주관기관 변경이 가능한가요?


답변
☞ 주관기관 변경은 접수 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. 접수 마감 후에는 주관기관 변경이 불가하므로 신중한 선택 부탁드립니다.
* (참고) 신청 시 사업계획서 상 주관기관과 시스템의 신청 주관기관이 동일하지 않는 경우 K-Startup 누리집 접수 기준으로 평가를 진행합니다.


12. 사업 신청과 관련된 문의는 어디로 하면 되나요?


답변
☞ 시스템과 관련한 문의는 ☎(국번없이)1357 중소기업통합콜센터로 해주시기 바라며, 사업별 신청 자격 및 요건 등에 대한 문의는 모집 공고문에 기재된 유선 또는 K-스타트업 상담하기 등을 통해 문의해 주시기 바랍니다.

 

13. K-스타트업에서 상담하기는 어떻게 신청하나요?


답변
☞ K-스타트업 접속 후, 상담하기 게시판을 통해 신청자가 직접 글을 작성하면, 해당 질의 사항에 대해 사업담당자가 직접 확인 후 답변을 드립니다.

 

 

14. 사업 신청과 관련한 시스템 매뉴얼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?


답변
☞ K-스타트업 누리집 접속 후 고객센터에 있는 온라인 매뉴얼 탭에서 「창업사업통합정보관리시스템 (PMS) 사용자 매뉴얼」 확인이 가능합니다.
* (참고) 사업 신청 전, 시스템(PMS) 이용 매뉴얼 숙지를 권장드립니다.

 

15. 본 사업의 절차, 운영기준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가 있나요?


답변
☞ K-스타트업 누리집 접속 후 알림마당에 있는 공지사항 탭에서 「창업 사업화 지원사업 통합관리지침」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사업 신청 전 지침에 명시된 창업기업 의무 사항을 숙지하시기 바랍니다.

 

 

16.사업 지원내용 등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합니다. 해당 정보는 어디에서 얻을 수 있나요?


답변
☞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, 1357 혹은 모집공고에 기재된 유선 또는 K-스타트업 상담하기 등을 통해 별도 문의하여 주시기 바랍니다.

 

 

*** 본 질문모음은 생애최초 예비창업자 지원공고 대비로 작성되었으니 다른 공고와 일부 답변이 다를 수 있습니다. 반드시 참고로만 보시기 바랍니다. 정확한 답변은 해당 공고를 참고하시거나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